Department Introduction 학부소개

인사말

DONG-EUI 법·경찰행정학부
미래지향적 인재 법·경찰행정학부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동의대학교 법·경찰행정학부는 법학전공과 경찰행정학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졸업생들은 법조계와 형사사법분야 뿐만 아니라 일반직 공무원, 언론계, 금융계, 공기업체와 민간기업체에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정의를 실현하고 공공의 안녕과 사회의 질서유지를 담당할 창의적인 공무원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필요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학전공은 미래에 대한 비전과 건전한 사고를 가진 민주시민으로서의 법적 소양 및 인격을 갖춘 창의적인 법조인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사법시험 합격자, 로스쿨 진학, 변호사시험 합격자, 손해사정사, 법무사 등을 비롯하여 형사사법분야 그리고 공기업과 사기업 등에 진출하였습니다.

경찰행정학 전공은 경찰공무원을 비롯한 형사사법분야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의로운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경찰간부시험 합격자를 비롯한 다수의 경찰공무원과 검찰직, 법원직, 교정직 등 관련 분야의 공무원과 대학교 교수, 금융계, 공기업과 사기업 등으로 진출하였습니다.

동의대학교 법·경찰행정학부에서 법조인이나 형사사법 관련 전문가로서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