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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학년도 부산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대상

  • 2021-09-30
  •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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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3학년 추진희·장채은 씨와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정현경 씨(팀명-봄봄)가 부산시가 주최한 ‘제4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44개 대학에서 138팀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출품됐으며, 동의대팀은 ‘부산이의 친구 만들기’로 대상을 차지했다. ‘부산이의 친구 만들기’는 부산의 정체성을 ‘공존’, 부산의 지향성을 ‘공감’으로 설정해 부산의 브랜드를 ‘공존과 공감이 있는 도시 부산’을 마케팅 전략으로 삼았다.

기존의 해양도시라는 단편적 한계를 극복하고 부산을 시민들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자원이 공존하는 명품도시라는 이미지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었다.

광고홍보학과 추진희 씨는 “학교에서 교수님께 배운 것을 토대로 하나씩 기획을 세워가며 저희 스스로도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 이번 기회를 바탕삼아 학교와 학과의 자랑스러운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많은 가르침을 주신 저희 학과 교수님들과 열심히 응원해준 학우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시민소통 전략 및 사업 아이디어 △부산시 소통매체를 활용한 시민소통 캠페인 및 IMC 전략에 대한 공모전을 벌여 대상·최우수·우수 각 1편과 장려 5편 등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지난 14일 발표했다.

입상작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부산시청 9층 시민소통관실에서 열린다.

공모전 대상작에는 부산시장상과 상금 200만원, 2015 부산국제광고제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 자동 본선 진출권, 최우수작에는 시장상과 상금 100만원,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패키지, 우수상에는 시장상과 상금 50만원,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패키지가 수여된다.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5071500087444295&outlink=1&ref=http%3A%2F%2Fsearc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