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체육학과
미래지향적이고, 실용적인 체육전문인 양성. 동의대학교 체육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동의대학교 체육학과는 1981년 신설하여 진리, 정의, 창의의 동의대학교 교육이념과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 역량을 갖춘 체육전문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국민건강과 체육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의대학교 체육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전문화된 스포츠시설 그리고 다양한 실험실습 환경을 갖추고 있어서 2005년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체육학분야평가에서 전국의 최우수학과로 인정받았습니다. 일반대학원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그리고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상급실무자를 양성함은 물론이고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체육회의 체육행정가와 전문지도자 및 생활체육지도자 그리고 프로 및 실업선수로 취업합니다. 현재 시구군 체육회 임원 및 직원으로서, 지역스포츠센터의 지도자로서, 프로팀 및 실업팀 선수로서, 중고등학교의 코치 및 감독으로서, 중고등학교의 교사 및 대학의 교수로서 재직하고 있으며 교육과 연구분야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의대학교 체육학과는 스포츠과학의 이론과 실기의 체계적인 학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미래시대가 요구하는 실용적인 체육전문인 양성에 더욱 힘쓸 것입니다. 창의적인 사고와 지식을 요구하는 미래사회에 우리 졸업생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동의체육인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 Together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