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응용화학과
오늘날 현대문명을 이끌어가는 4대 첨단기술인 IT(정보기술), BT(생명과학기술), NT(나노기술), ET(환경기술)은 모두 화학 지식이 중심이 되는 기술입니다. 응용화학과에서는 응용화학 분야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화학분야의 기초지식을 기반으로 한 응용기술을 활용하여 화학관련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연구·개발 및 제조와 공정기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응용화학 분야는 질병치료를 위한 신약개발을 비롯하여 미백 및 주름 화장품 제조와 개발, NT, BT, IT 등 첨단 산업의 핵심이 되는 정밀화학 소재 개발, 생명과학과 관련된 기능성 소재 및 항노화 마커 개발 등을 포함합니다. 구체적인 연구 분야로는 질환치료 관련 유기합성화학을 통한 유기화합물 합성연구, 나노 소재 개발 연구, 다양한 무기 소재 합성연구, 그래핀 탄소나노튜브 복합소재, 천연물로부터 생리 활성 물질 및 항노화 물질의 개발, 진단시약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응용화학과에서는 화학관련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계와 연관된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열정과 창의력 및 도전정신을 겸비한 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